연혁

I. 이런 동기가 있었습니다.

“가정이 흔들리고 있다”, “가정은 치유되어야 한다”, “가정은 변화무쌍한 사회의 움직임에 대비하여야 한다”, “가정은 무장하여야 한다”, ”가정은 성장하여야 한다”, “가정은 안정되어야 한다” 등 가정을 회복시키기 위한 관심과 애타는 마음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가정의 중요성을 나누는 글을 쓰고 더욱 구체적으로 돕기 위해 세미나를 여는 가운데, 자리를 마련하여 부모님을 초청하면 95% 이상이 여자요, 아내요, 어머니였습니다. 마치 가정의 生死가 여자의 손에 달려있는 것처럼… 이것은 안타까운 현실이었습니다.
그 오랜 세월동안 여자에게 맡겨져 꾸려온 가정을 보십시오.
헤매고 있습니다. 위태합니다. 역부족입니다. 병들고 있습니다.아버지와 어머니. 두 분 역할의 조화가 필요합니다.
가정은 아버지들의 관심 밖이었습니다. 아내의 역할은 가정을 돌보는 것이었고 남편의 역할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버지들은 가정을 위해 일하기 시작하였는데 일은 아버지를 가정 밖으로 불러내고 아버지의 마음에서 가정의 자리를 앗아가고 아버지의 사랑과 관심을 독차지하였습니다. 아버지의 사랑을 빼앗긴 자녀들은 사랑의 결핍환자로 성장하여 갔고 이제는 아버지라는 존재 자체를 부담스럽게 여기며, 일해서 돈을 많이 벌어야만 좋은 아버지로 인식되는 등, 아버지는 자녀들의 삶 속에서 이미 밀려나버린 존재가 되었습니다.
II. 이렇게 구성되었습니다.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라는 슬로건 아래

1. 아버지의 영향력
2. 아버지의 남성
3. 아버지의 사명
4. 아버지의 영성
5. 아버지와 가정


이라는 주제로 4-5번 동안의 만남으로 이루어지는 두란노아버지학교는, 만남의 기쁨을 나누는 친교시간, 찬양과 Video 상영, 이어지는 서론 강의, 저녁식사와 함께 행하여지는 그룹 토의 시간, 간증과 인터뷰, 그리고 본론 강의와 주제 예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엮어져 있습니다.

깍듯한 섬김으로 한 분 한 분 아버지를 모시어 배움과 나눔과 경험을 통해 아버지의 치유와 회복을 이루고자 하는 두란노아버지학교는 모든 순서 순서를 사랑과 정성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이는 성령님께서 일하시는데 방해물이 되지 않도록 모든 환경과 조건과 마음을 준비하려는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두란노아버지학교는 성령의 작업장입니다. 비록 완벽한 프로그램과 진행은 아니라 할지라도 성령님이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무엇이든지, 어떤 방법이든지 변화할 수 있도록 열린 자세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버지는 하나님 아버지의 영이신 성령님만이 회복시키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III. 이런 도우미 언어들이 있습니다.“주님, 제가 아버지 입니다”라는 슬로건과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라는 캐치프레이즈는,
두란노아버지학교의 신분을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아버지라는 신분의 자각을 위한 언어요.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을 부르짖는 언어입니다. 아버지학교 존재의 언어이기도 합니다. 아버지를 위한 도우미 언어입니다.이 언어가 입에 담겨질 때마다, 이 도우미 언어가 입에서 흘러나올 때마다, 가정 하나가 살아나고 건강한 자녀가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는 모든 아버지의 마음에서 변화가 시작됩니다.
이제부터 당신도 입에 담아 보십시오.
마음으로 읊어보십시오.
이웃에게 전달해 보십시오.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IV. 이렇게 세워가고 있습니다.

◈ 개설 및 수료현황

싱가폴 아버지학교는 2002년 2월 제1기가 개설되어 49명이 수료하였으며, 곧 이어 7월에 개설된 2기에서는 31명이 수료하였고, 2003년 3기에는 40명, 2004년 4기에는 45명, 2005년 5기에는 33명, 2006년 6기에는 25명이 수료하여 총 223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습니다.
◈ 싱가폴 아버지학교 운영위원회

기독교계 및 일반 사회의 큰 관심 가운데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아버지학교와 관련하여 운영위원회를 설립하여 2002년 10월에 발족하였습니다.싱가폴 아버지학교의 운영위원회는 김철종 초대 운영위원장, 백태주 2대 운영위원장, 이성규 3대 운영위원장을 이어 현재는 백태주 4대 운영위원장 및 운영위원들이 싱가폴 아버지학교를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료한 수료자들의 모임으로 이루어진 싱가폴 아버지학교가 이곳 싱가폴에서 바른 가정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활동할 예정입니다.

싱가폴 아버지학교 운동본부는 장차 이 땅의 아버지와 남성, 나아가 사회를 변화시킬 영적인 운동, 새로운 사회 운동(Movement)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할 것입니다.◈ 사회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영적인 운동으로 발돋움

지난 2002년 2월, 싱가폴에도 두란노아버지학교가 처음 소개됨으로써 관심을 끌게 되었고, 이 시대의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대안 사회운동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의 어두움 속에 빛을 던지고, 좌절에 빠진 아버지들에게 꿈을 던지며, 방황하는 아버지에게 길을 제시함으로써 우리의 사회를 변화시키고자 하는 것이 바로 사회를 향한 두란노아버지학교 영적 운동의 목표입니다.

◈ 아버지학교 사명 선언문 (Mission Statement)
1) 말씀과 기도로 하루를 시작한다.
2) 성적인 순결을 지킨다.
3) 매일 아내를 격려하며, 자녀를 축복한다.
4) 부모를 공경하고, 형제간의 우애를 지킨다.
5) 매주 가정 예배를 드린다.
6) 정성을 다해 교회를 섬긴다.
7) 일터에서 정직한 일꾼이 된다.
8) 두란노아버지학교 운동에 기쁨으로 동참한다.

◈ 두란노아버지학교의 3대 전략
1. 두란노아버지학교

정기, 또는 비정기적 두란노아버지학교의 개설을 통해, 아버지들에게 성경적 남성상을 제시하고, 회복된 아버지들로 하여금, 두란노아버지학교 운동의 핵이 되도록 권면한다.

2. 헌신자스쿨

헌신자 양육 과정, 내적 치유 과정, 일대일 양육 과정, QT 지도자 과정, 영성훈련 등을 통해, 소그룹 지도자를 양성하고, 두란노아버지학교 운동의 헌신자를 양육한다.

3. 두란노아버지학교 월요집회

매주 월요일 저녁 월요집회를 개설하여 남성들을 깨우고 격려하여, 그들로 하여금 이 땅을 변화시키는 부흥의 핵이 되도록 한다.

◈ 두란노아버지학교 사역 계획

1. 싱가폴 아버지학교 개설


연1회 개설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여건상 3주 사이에 저녁 시간을 이용하여 4~5회 개설한다.

2. 싱가폴 아버지학교 개설 지원

싱가폴아버지학교의 개설을 위하여 운영위원회는 실행위원회를 두어 적극 지원한다.

3. 싱가폴 아버지학교 개설

년 1 회

4. 사회운동 참여

장애인 돕기, 사회 정화 운동 등에 참여

5. 아버지 상담실 및 알콜 문제 상담실 운영
Scroll to Top